취업 준비, 생각만 해도 벅차는데요.
정부에서도 취업난 해결을 위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운영 중이예요.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을 위해 조금 알아보면 1유형 2유형 지원내용이 달라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은 것 같아요.
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궁금증을 해결해 드릴게요.

먼저,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왜 필요한지 알아볼까요? 요즘 같이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기존의 기술이나 재능만으로는 취업하기가 점점 힘들어지고 있어요.
정부에서 이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해 제도를 마련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
본문 수동광고

1유형: 집중 지원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
1유형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구직자들을 위해 설계되었어요. 이 유형의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해요
가구의 소득이 중위소득 60% 이하여야하고 가구의 총 재산이 4억 원 이하인 경우에 해당해야 합니다. 청년 구직자(15~34세)의 경우, 재산 기준이 5억 원 이하로 기준이 조근 완화되었어요.
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1유형의 최대 장점은 매달 최대 6개월간 50만 원의 구직촉진수당을 받을 수 있고, 부양가족이 있다면 가족 한 명당 10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아, 총 최대 9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이예요 거기에 직업 훈련 프로그램 참여 기회, 취업 알선, 상담 서비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.
2유형 : 더 넓은 범위의 구직자를 위한 지원
2유형은 1유형의 조건에 해당하지 않지만 취업 준비에 도움이 필요한 더 많은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램이에요.
구체적으로 이야기해보면 청년, 중장년층은 물론 기초생활수급자, 노숙인, 북한이탈주민 등 다양한 구직자들이 포함되요 사실상 1유형의 엄격한 조건에 해당되지 않는 거의 모든 구직자가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할 수 있어요
하지만 2유형에서는 구직촉진수당 지원은 없어요. 대신, 취업 준비에 필수적인 교육 프로그램, 직업 상담, 취업 알선 서비스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취업 시장에 더 잘 대비할 수 있어요.
👉홈페이지 바로가기

두 유형 모두 구직자에게 꼭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지만, 지원 대상과 혜택에 있어서 구분되니, 자신이 어느 유형에 해당되는지 잘 확인하고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하는 것이 중요해요.
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2유형에 관계없이 이 제도에 참여한다면 취업 준비 과정이 한결 수월해질 거예요!
이제,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어떻게 할까요? 어렵지 않아요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요.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면 상담도 빨리 받을 수 있겠죠?
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후 정말 잘 이용하는 꿀팁! 일경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건데요 특히 '의정부 미르라운지'에서 운영하는 일경험프로그램은 온라인 컨텐츠 제작이나 사진, 영상 촬영 같은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어요.
약 3개월 동안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며,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답니다.

일경험 프로그램은 참여수당도 지원되니, 취업 준비뿐만 아니라 현재 상황에도 정말 큰 도움이 될 거예요. 연령이나 경력, 학력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, 아쉽게도 모집 인원이 정해져 있어요.
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 완료를 했다면 서둘러 일경험프로그램도 신청해 보는 것이 좋겠죠?
모두가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길 바라면서, 오늘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, 2유형 차이 신청 후 일경험프로그램 참여 대한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할게요. 취업 준비, 함께 힘내봐요!